본문 바로가기

생각해본 리뷰

에어로케이항공의 다낭 노선 신규 취항

반응형

1.에어로케이항공의 다낭 노선 취항 계획
안녕하세요. 에어로케이항공이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삼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국제 노선으로 청주 - 다낭 노선을 개통하는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2.다낭노선 일정
다낭 노선 취항은 2024년 1월 29일에 이루어지며, 주 7회로 매일 운항될 예정입니다. 이로써 에어로케이항공은 티웨이항공과의 경쟁 관계 속에서 다낭 노선에 참여하게 됩니다.

현재 티웨이항공이 선점하고 있는 다낭 노선에 대한 경쟁에서 어떤 전략을 펼칠지 기대됩니다. 티웨이항공이 이미 다낭 노선에서 안착해 있는 만큼, 에어로케이항공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고자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어로케이항공은 뿐만 아니라, 다낭 내에도 본부를 차리고 지점장을 채용할 계획으로, 국내외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노선 개통 및 항공기 도입 등의 활동을 통해, 에어로케이항공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2024년에는 흑자로 전환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3.에어로케이항공은 2016년에 설립되어, 2019년에 항공운송 면허를 취득한 신생 항공사입니다. 현재까지 국내선인 청주-제주, 청주-양양, 국제선인 청주-오사카, 청주-도쿄, 청주-대만 타이베이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추가적인 국내외 노선을 검토 중에 있으며, 삿포로, 오키나와, 나고야, 몽골 울란바토르, 중국 마카오 등이 후보에 올라 있습니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영문 상호의 철자를 뒤집으면 'Korea'가 되어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독특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양성을 강조하며, 기내에서 사용되는 영어 기내방송에서 'Dear passengers'를 사용하는 등 차별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습니다.

4.마치며

청주공항을 모공항으로 하는 저가항공인 에어로케이항공은 여전히 성장 중이며, 앞으로의 국내외 노선 개설과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기대되는 성과에 주목이 쏠립니다.

반응형